반응형
우리는 지난시간까지 아래 코드표를 완성했습니다.
코드셋 | I | IV | I | IV | V7 | I | V7 |
다이아토닉 | I | IIm7 | IIIm7 | IV | V7 | VIm7 | VIIm7b5 |
세컨더리 도미넌트 |
V7 | VI7 | VII7 | I7 | II7 | III7 | - 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IIm7 |
IIm7 | IIIm7(b5) | #IVm7(b5) | Vm7 | VIm7 | VIIm7(b5) | - 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1 |
VIIm7b5 | #Im7b5 | #IIm7b5 | IIIm7b5 | #IVm7b5 | |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2 |
bII7 | bIII7 | IV7 | bV7 | bVI7 | bVII7 | |
IV의 마이너 | IVm | ||||||
IVm 의 대리코드 |
bVI6 bVIM7 bIIM7 IIm7b5 bVII7 |
||||||
토닉의 대리코드 |
#IVm7b5 | #IVm7b5 | #IVm7b5 |
오늘은 디미니쉬를 추가할 것입니다. 디미니쉬는 세컨더리도미넌트의 대리코드 역할을 합니다. 추가해봅시다.
코드셋 | I | IV | I | IV | V7 | I | V7 |
다이아토닉 | I | IIm7 | IIIm7 | IV | V7 | VIm7 | VIIm7b5 |
세컨더리 도미넌트 |
V7 | VI7 | VII7 | I7 | II7 | III7 | - 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IIm7 |
IIm7 | IIIm7(b5) | #IVm7(b5) | Vm7 | VIm7 | VIIm7(b5) | - 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1 |
VIIm7b5 | #Im7b5 | #IIm7b5 | IIIm7b5 | #IVm7b5 | |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2 |
bII7 | bIII7 | IV7 | bV7 | bVI7 | bVII7 | |
IV의 마이너 | IVm | ||||||
IVm 의 대리코드 |
bVI6 bVIM7 bIIM7 IIm7b5 bVII7 |
||||||
토닉의 대리코드 |
#IVm7b5 | #IVm7b5 | #IVm7b5 | |||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대리코드3 |
VIIdim | #Idim | #IIdim | IIIdim | #IVdim | #Vdim | - |
C코드에 적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
코드셋 | C | F | C | F | G7 | C | G7 |
다이아토닉 | C | Dm7 | Em7 | F | G7 | Am7 | Bm7b5 |
세컨더리 도미넌트 |
G7 | A7 | B7 | C7 | D7 | E7 | - 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IIm7 |
Dm7 | Em7(b5) | F#m7(b5) | Gm7 | Am7 | Bm7(b5) | - 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1 |
Bm7b5 | C#m7b5 | D#m7b5 | Em7b5 | F#m7b5 | |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2 |
Db7 | Eb7 | F7 | Gb7 | Ab7 | Bb7 | |
IV의 마이너 | Fm | ||||||
IVm 의 대리코드 |
bA6 bAM7 bDM7 Dm7b5 Bb7 |
||||||
토닉의 대리코드 |
F#m7b5 | F#m7b5 | F#m7b5 | ||||
세컨더리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3 |
Bdim | C#dim | D#dim | Edim | F#dim | G#dim |
반응형
'작곡을 위한 코드강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작곡을 위한 코드 빌드업] 레벨 8. 토닉(1도)의 대리코드 (0) | 2022.01.15 |
---|---|
[작곡을 위한 코드 빌드업] 레벨 7. 4도 마이너(IVm)의 등장 (0) | 2022.01.09 |
[작곡을 위한 코드 빌드업] 레벨 6.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2 (bIIm7) (0) | 2022.01.08 |
[작곡을 위한 코드 빌드업] 레벨 5. 도미넌트의 대리코드 1(VIIIm7b5) (0) | 2022.01.08 |
[작곡을 위한 코드 빌드업] 레벨 4. 투 파이브 원 (2-5-1) (0) | 2022.01.0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