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피드백을 반영하여 곡을 고치고 완성해갔다. 아래는 수정내용이다.
- Bb C F 는 2-5-1 이 더 낫고,
- 뒷부분 올리는건 끝나는 느낌이 아님. 2절에서 브릿지갈 때 쓰는게 좋을듯. 여기선 내리기.
- Range를 너무 넓게 쓴 감이 있음. 내 음역대를 잘 유지하며 사용해야함. 너무 억지로 올린 느낌.
아래는 선생님 피드백이다.
- 인터루드 정리 코드도 좋았음.
- 앞부분은 A1,A2 로 봐야됨. 섹션은 8마디 단위임.
- 다시 나오는 프리코러스 멜로디는 1절과 좀 다르게 가면 좋음.
- 새롭게 부분을 2m7로 길게 가도 괜찮음. 통일감 생김. 4,2는 대리코드 관게인데. 4->2 는 생각보다 매끄럽게 안들림.
- 2절에서는 C/E 넣어줘도 괜찮음
- DmM7/C# 넣어서 클리셰 만들어줄 수 있음. 얘도 모달인터체인지. 공통음 2개 이상이면 쓸 수 있음.
- m7 을 m9 으로 바꾸면 느낌이 바뀜. 텐션 적절히 사용.
- m7과 7코드가 나오면 2-5임. Dm7 왔으니 G7넣을 수 있음.
- A/C# 대신 C#dim7써도됨. 아니면 sus4로 풀어도됨. 3단콤보처럼.
-
두번쨰 프리코러스는 4도 minor 를 써도됨. Bbm7 혹은 Bbm6.
- 또는 BbmM7 두박 Bbm6 두박.
- 브릿지는 1M7 17 III IVM7 IV#m7b7
- 발라드는 세컨더리도미넌트를 얼마나 잘쓰냐가 key임.
- 2번부분에. 네~ F나오는 부분에. F가 Bb의 도미넌트니까. 4도에 대한 세컨더리도미넌트를 쓸 수 있음. FM7 F7 BbM7
- A7 Dm7 아이디어 자체는 나쁘지 않음. 근데 포멀한 발라드로 가려면 IV#m7b5 같은거 넣어주면됨. 성시경 너의모든순간 B파트 참고.
- 키업하는 부분은 sus4로 올려도됨.
- 아우트로 정하기.
- 편곡적인 부분고민하기. 섹션 등. 나가수 스럽게.
- 이제 추가할건 텐션만 남았음.
'작곡 렛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직장인의 작곡렛슨 #11] 렛슨7 (숙제 피드백) (0) | 2022.01.22 |
---|---|
[직장인의 작곡렛슨 #10] 숙제6 (두번째곡 - 코러스 씀) (0) | 2022.01.22 |
[직장인의 작곡렛슨 #9] 6회차 (숙제 피드백) (0) | 2022.01.15 |
[직장인의 작곡렛슨 #8] 숙제5 (두번째 곡 수정 및 완성) (0) | 2022.01.15 |
[직장인의 작곡렛슨 #7] 5회차 (즉흥 멜로디 만들기) (0) | 2022.01.08 |
댓글